ABOUT ME

-

댓글
-
구독,좋아요
-
감사합니다
-
  • 여성 갱년기 초기증상
    통증완화 2020. 9. 9. 22:19
    반응형

    여성갱년기초기증상

     

    제가 즐겨보는 '1호가 될수없어'에서는 개그우먼 팽현숙씨가 갱년기로 많은 이슈를 끌었는데요. 그 이외에도 임미숙씨, 최수종씨 등 갱년기 증상을 고백했습니다. 여성이면 누구나 찾아오는 갱년기인데요. 방치할 경우 더욱 심해질 수 있기에 신경을 써주시는게 좋습니다. 여성 갱년기 초기증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여성 갱년기 초기증상

    일반적으로 여성갱년기 초기증상이 시작되는 시기는 난소기능이 떨어지는 55세이후 입니다. 여성호르몬이 급겨하게 즐어들면 갱년기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난소 기능이 떨어지면 여성호르몬이 감소하는데요. 여성이 여성호르몬이 줄어들면 우울감을 느끼기도 합니다. 갱년기 초기증상을 통해 호르몬 감소를 알아낸다면 더욱 건강하게 갱년기를 이겨낼 수 있습니다.

     

    여성 갱년기 초기증상 - 화끈거림, 더위

    여성 갱년기 초기증상으로 화끈거림이 있습니다. 갑작스럽게 얼굴이 화끈거리는데요. 생리가 멈추고 식은땀을 자주 흘리기도 합니다. 갑작스럽게 우울한 감정을 느끼며 감정의 기복이 심합니다. 때로는 갑자기 추위를 느끼기도 하는데요. 속이 답답하고 소화가 잘 되지 않기도 합니다.

    여성 갱년기 초기증상 - 건조함, 저림증상

    여성 갱년기 초기증상으로 손발이 저릿저릿하며 갑자기 가슴이 두근거리기도 합니다. 평소보다 피부나 모발상태가 건조하기도 합니다. 잘 때 다리에 쥐가 나기도 하고 다리가 갑작스럽게 저리기도 합니다. 예민하게 짜증을 내기도 하고 배변활동이 잘 되지 않아 변비에 걸리기도 합니다.

    여성 갱년기 초기증상 - 짜증, 피로감

    두통이 많아지고 짜증, 피로감을 느낀다면 여성 갱년기 초기증상일 확률이 높습니다. 건망증이 생겨 기억이 나지 않아 불평불만을 하기도 합니다.

    위 현상이 지속적으로 관찰될 경우 여성 갱년기를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갱년기 증상이 심해진다면 불면증이 생기거나 근육통을 호소하며 골다공증이 생기기도 하는데요. 여성 갱년기 예방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여성 갱년기 예방법!

    여성 갱년기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규칙적인 생활습관이 필요합니다. 식사시간이 규칙적인지 충분한 수면시간을 확보했는지 파악해야합니다. 수면을 잘 취하는게 좋은데요. 최소6시간에서 7시간은 숙면을 취해야 합니다. 

    불면증이 있다면 운동과 식단을 통해 개선하는게 좋습니다. 갱년기 증상이 느껴질 경우 스트레스를 받기 보다는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편한 마음가짐을 갖는게 중요합니다. 조급함을 느낀다면 몸이 경직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여성 갱년기 증상에서 가장 좋지 않은 것은 스트레스입니다. 무엇보다 스트레스를 줄이는게 가장 중요한데요. 규칙적인 생활습관과 동시에 건강한 정신을 가져야합니다. 그렇다면 건강하게 여성 갱년기를 지날 수 있습니다.

     

    반응형

    '통증완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눈에 실핏줄이 터지는 이유  (0) 2021.01.12
    코로나 증상순서  (0) 2021.01.10
    위암 초기증상 예방법  (0) 2021.01.05
    간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  (0) 2020.12.24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