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댓글
-
구독,좋아요
-
감사합니다
-
  • 간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
    통증완화 2020. 12. 24. 00:55
    반응형

     간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

    안녕하세요. 간 건강 잘 신경쓰시고 계신가요? 간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은 몸에 있는 장기 중 가장 크기가 큽니다. 

    간은 우리 몸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해독, 소화, 호르몬조절 등 많은 일을 합니다. 중요한일을 하는 간이 나빠지면 우리 건강이 치명적으로 좋아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간의 건강을 체크하는것은 정말 중요합니다. 간이 안좋을 때 나타나는 증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간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

    간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으로 소변색이 있습니다. 간은 우리 몸에서 해독하는 역할을 합니다. 간의 문제가 생기면 빌리루빈 성분이 분해가 되지 않아 소변에 섞여서 나오게 됩니다. 소변색이 갈색이거나 거품이 많아질 경우 간이 좋지 않아짐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간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으로 만성피로감이 있습니다. 항상 몸이 무겁고 아침에 일어나기 힘들거나 집중력과 기억력이 떨어지기도 합니다. 

     

    눈의 피로와 피부 트러블이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눈이 침침해지거나 통증이 느껴지기도 합니다. 간이 많이 피로할 경우 발생하는데요. 간의 휴식이 필요합니다.

    간이 좋지 않을때는 손톱에도 변화가 생깁니다. 손톱이 하얗게 변하며 세로 줄무늬가 생기는 경우 손바닥이나 가슴에 붉은반점이 생기고 가려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여성의 경우 생리불순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속이 메쓰꺼움을 느끼기도 합니다. 식사를 하고 난뒤 소화가 잘 되지 않거나 체하는 회수가 많아 진다면 간기능을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간은 우리 몸에 많은 기능을 담당하고 있기 때문에 다양한 문제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간을 평소에 건강하게 유지하는게 중요한데요. 간을 건강하게 관리하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간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법

    간을 건강하게 하기 위해서는 음주나 약물을 줄이시는게 중요합니다. 음주가 간에 좋지 않은 영향을 주는것은 잘 알고 계시죠? 또한 평소에 짜게 먹기보다는 싱겁게 먹는게 좋습니다

    간에 좋은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시는 것도 정말 좋습니다. 간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마늘, 부추, 시금치, 아몬드 같은 음식들이 있습니다. 신경을 쓰셔서 잘 챙겨드시면 정말 좋습니다.

    간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과 간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꾸준히 운동하시며 식이요법을 병행하면서 간 건강을 유지해나가시길 바라겠습니다.

    좋은 정보로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통증완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눈에 실핏줄이 터지는 이유  (0) 2021.01.12
    코로나 증상순서  (0) 2021.01.10
    위암 초기증상 예방법  (0) 2021.01.05
    여성 갱년기 초기증상  (0) 2020.09.09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