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댓글
-
구독,좋아요
-
감사합니다
-
  • 넷플릭스 한국에 투자하는 이유
    연예 2021. 1. 25. 22:04
    반응형

    넷플릭스가 아시아 최초로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을 위해 스튜디오를 설립한다고 밝혔습니다.

    한국에서 콘텐츠를 만들고 골로벌 시장에서 승부를 보겠다는 것인데요.

    넷플릭스는 경기도 연천군과 파주시에 대규모 콘텐츠 스튜디오를 설립할 예정입니다.

    넷플릭스는 뉴욕, 런던, 마드리드, 토론토에서 스튜디오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한국에서 콘텐츠 스튜디오는 아시아에서 처음있는 일이라고 합니다.

     

    초기 넷플릭스는 아시아 시장을 일본에서 시작했는데요.

    유럽, 북미에서 큰 성공을 거둔 이후에 아시아 진출을 위해

    소프트뱅크와 함께 일본 시장에 들어갔습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일본인들에게 관심을 받지 못했습니다.

    바로 옆에 있는 한국을 공략해보기로 하는데요.

     

    한국 오리지널 옥자로 한국 이용자들이 대폭 상승했습니다.

    또한 이후에 한국독자를 공략한 콘텐츠가 대박이나면서

    한국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게 되었습니다.

     

    한국시장을 공략하여 만든 콘텐츠가 

    국내이용자들에게 큰 관심을 끌지 못했는데

    오히려 아시아에서 큰 인기를 끌게 되었습니다.

     

    "범인은 바로 너"는 벌써 시즌 3까지 제작하였는데요.

    국내에서는 인기가 많지 않은 것 같은데

    해외에서 폭발적인 인기가 있다고 하네요.

     

    넷플릭스는 한국콘텐츠가 아시아시장에서 

    잘 통한다는 것을 알고 한국콘텐츠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거기에 한국에 오리지널 스튜디오를 만들어 버리는 것이죠.

     

    2020년 아시아에서 최고로 많이 본 콘텐츠는

     

    사이코지만 괜찮아

    (It's Okay to Not Be Okay)입니다.

     

    또한 "사랑의 불시착"은 일본에서 큰 인기를 끌었는데요.

    2020년 일본 넷플릭스 최고 콘텐츠로 뽑힐 만큼 대박이었습니다.

     

    일본시장이 한국이용자보다 많은 걸 생각하면

    정말 대단한 인기라고 생각되네요.

     

    아시아에서 인기있는 프로그램을 알아보겠습니다.

    사이코지만 괜찮아, 스타트업, 응답하라시리즈, 사랑의 불시착, 이태원클라쓰

     

    베트남

     

    순위권에 한국 프로그램들이 많이 보이네요. 응답하라 1988도 있네요.

     

    태국

    태국에서도 사이코지만 괜찮아, 스타트업이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싱가포르

    싱가포르 역시 사이코지만 괜찮아, 스타트업이 보이네요.

     

    말레이시아

    말레이시아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필리핀

    필리핀에서도 사이코지만 괜찮아, 스타트업이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대만

    순위권은 좀 낮지만 사이코지만 괜찮아가 2위, 스타트업이 8위네요.

     

    일본

    일본에서는 사랑의 불시착이 정말 큰 인기를 보였네요.

    이태원클라스도 보이네요.

     

    홍콩

     

     

    넷플릭스가 한국에 투자를 많이 하고 있는데요.

    앞으로 투자금액을 더 늘려갈거라고 합니다.

    현재 신규가입자는 아시아에서 가장 많이 생겨나고 있다고 하네요.

     

    +) 국내에서 연간 넷플릭스 매출이 KBS 수신료와 비슷해졌다고 하네요.

    방송국관계자는 넷플릭스에 놀란 반응을 보였는데요.

    오히려 대중은 KBS 수신료가 많아서 놀랐다고 합니다.

    KBS 수신료는 왜 내야 하는걸까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